아이들은 아침에 일어나 세수하고 밥먹고 학교(ICC school)에 간다.   

    

  이렇게 버스를 타고 간다.

  오전 수업 받고 점심 먹고 오후에는 Activity. 학교 다닐때와 다름 없는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다. 그래도 재미있나 보다. 가끔 자기들끼리 영어로 얘기도 해본다. 물론 자기들이 아는 단어 선에서... 용제는 영어 학원에 다녀서 그런지 많은 영어 단어들을 술술 얘기한다. 태후는 말하다가 멈추었다가를 반복한다. 단어를 생각하는 모양이다. 이럴 땐 뭐라고해? 저럴 땐 뭐라고해? 영어에 대한 질문이 많아졌다. 내가 실력이 딸릴 정도다. 여기까지만 해도 일단 이번 하와이행은 성공인거 같다.

  선생님들에게 물어봤다. 태후는 책임감이 강하고 반 친구들(태후보다 어린 친구들이 많다)을 잘 돌봐준단다. 용제는 스마트하고 책읽기를 좋아한다고 한다. 나중에는 영어로된 책을 읽게될 거라고 한다. 여기서도 칭찬 받고 잘하고 있는 아이들이 자랑스럽니다.

  수업이 끝나고 나면 용돈을 받을 수 있다. 처음에는 5불을 주고 매일 아침 부족한 만큼 채워서 5불을 만들어주려고 했다. 그런데 인석들이 '어차피 채워줄거면 다 써버리자'는 식이었다. 정신이 번쩍 들었다. 바로 전략을 바꿔 이틀에 5불을 주기로 했다. 거덜날 뻔 했다. 이틀에 한 번씩, 아이들은 잊지않고 $5을 달라고 한다. 웃음이 난다. 그래 내가 너희에게 약속한 너희의 권리다. 기죽지 말고 달라고 해라.

    

  $5을 받으면 바로 슈퍼로 달려가 가격표와 자기가 가지고 있는 돈을 계산하며 물건을 고른다. 내가 이거 살테니 너는 저거 사라며 서로 상의 하기도 하고 저건 다음 용돈 받을 때 사야겠다고 하기도 한다. 계산대에서 돈을 받고 영수증 받는 것도 직접 한다. 가만히 지켜보고 있노라면 여간 재미있는게 아니다. 웃기지만 참아본다.

  집에 오면 부엌 뒤 작은 배란다에서 사들고 온 과자와 함께 책을 읽는다. 오랜 시간은 아니지만...

  아이들은 이렇게 거의 완벽히 적응한거 같다. 나는 아직 1단계지만...

  이번 주말에는 Kualoa Ranch(쥬라기 공원, 콩 촬영지)에 가서 신나게 놀아줘야겠다.

블로그 이미지

태후아빠

,

  오늘은 ICC에서 해변에 가는 날이었다. 애들은 아침 부터 신났다. 아이들에게는 말 안 했지만, 안전하게 노는지 확인할 겸 나도 가보기로 했다. 태후는 모자가 없어서 새로 하나 샀다.

  점심시간 쯤 도착해서 태후에게 모자를 전달했다. 내가 도착했을 때 아이들은 점심을 먹고 있었다.

  

  태후는 엄청 맛있었고 용제는 보통이라고 한다. 태후에게 맛없는게 있을까? 나도 잠시 알라모아나 쇼핑몰에 있는 LANAI에 들러 식사를 했다. 스파이시 타고

  밥 먹고 도착하니 아이들이 옷을 갈아있고 출발 준비를 하고 있었다. 아이들 얼굴 표정이 모두 밝다. 놀러 간다는 데 밝을 수 밖에.

  모두 미리 정한 파트너끼리 손을 잡고 선생님들과 함께 이동했다. 쇼핑몰과 찻길을 지나가야해서 걱정이긴 하지만 손 잡고 두 줄로 잘 따라갔다. 중간 중간에 선생님들이 길 밖으로 벗어나지 않도록 지도했다.  

  바다에 도착하자마자 바다로 뛰어들려고 하는 아이들도 있었지만 선생님의 통제하에 준비운동 부터 하고 입수. 신나게 논다. 애들은 애들이다. 바닷가에서 모래놀이하는 아이들도 있었다. 깊은 곳으로 가려는 아이들은 몇 번이고 탈출을 시도하다가 가디언의 제지에 풀이 죽은 듯 돌아온다. 난 수영 잘하는데 왜 못가게 하는 거지? 하는 표정이었다. 하지만 얘들아 안전이 최우선이란다.

  한참을 놀다가 어느새 전부 모래 놀이에 푹 빠졌다. 20명 넘는 아이들이 다같이 모여서 물 막이 공사를 시작했다. 여러 웅덩이가 생기고 다시 운하를 만들어 웅덩이들을 연결하기 시작했다. 마치 뭔가 거대한 작업을 하는 것처럼 진지했다. 힘을 합쳐 멋진 걸 만들어 냈다.

  이제 돌아갈 시간이 되었다. 아쉬워하는 얼굴들이지만 어쩔 수 없다. Times up! 바다로 들어가 모래를 털고 나왔다.

  바로 그 때 일이 터졌다. 한 아이가 해파리에 쏘였다. 따갑다며 바다에서 달려 나왔는데 자세히 보니 파란색 해파리가 목과 귀, 손에 걸려 있었다. 들고 있던 액션캠으로 해파리를 얼른 걷어내고 선생님을 불렀다. 아이는 아프다며 울기 시작했다.

  난생 처음 겪는 일이었다. 해파리에 쏘이면 어떻게 해야할지 전혀 알지 못했다. 몰려든 사람들이 바닷 물로 씻어내라고 했다. 아이가 바다물로 씻기 시작했다. 얼마나 아플지 나도 가슴이 아팠다. 부모도 없는 상황이어서 더 걱정이 되었다. 선생님이 어디론가 전화를 했고(학교 관계자나 의사에게 전화하는 것 같았다.) 주위에 있던 베이워치(해변을 지키는 분들)가 와서 이것 저것 물어본다. 영어로... 당황한 상황이라 한국말이 자꾸 튀어나오고 영어는 전혀 들리지 않았다. 가끔 숨 잘 쉬냐는 질문을 하는 것만 들렸던거 같다. 그리고 따뜻한 것을 대고 있으라는 말도... 나중에 정신이 들고나서 설명을 들었는데 처음 해파리에 쏘이면 심한 경우 숨을 쉬기 어려워하는 사람도 있다고 한다. 그래서 숨쉬기 힘들지 않은지 자주 체크해야한다고 한다. 얼마 후 학교에서 차를 가져와 아이를 데리고 갔다. 더 아프지 말아야 할텐데... 빨리 낳아서 건강하게 수업에 와야 할텐데...

  나도 손가락에 몇 방 쏘인거 같다. 아이가 차를 타고 떠나고 정신을 차려보니 손가락이 따끔 거렸다.

  해파리에게 쏘였을 때의 응급처방

    0. 해파리가 아직 몸에 붙어있다면 절대 손으로 만지지 말고 반드시 도구를 이용해서 제거 해준다.  

    1. 바닷물로 씻어준다.

    2. 쏘인 부위에 식초로 30초 이상 부어 해파리의 가시를 약화 시켜준다. 이때 식초를 부어주는 사람도 장갑을 낀다.

    3. 30분 정도 지나면 이 가시들을 제거해 준다. 베이킹 파우더를 뿌리고 카드 같은 것으로 긁어주면 된다.

    4. 그 후 통증을 가라앉히기 위해 따뜻한 물에 쏘인 부위를 담가 준다.

  다음번에 바다에 갈 때는 식초와 장갑을 준비해 가야겠다.

  




 

블로그 이미지

태후아빠

,

  밥먹을 시간이 되었다.  우선 밥을 안쳐 놓았다. 그리고 낮에 사온 스테이크를 요리하기 시작했다. 고기 세 덩어리에 소금과 후추 약간을 뿌려주고 잠시 옆에 두었다. 추가로 사온 브로콜리는 잘 씻어서 끓는 물에 살짝 데쳤다. 버섯도 잘 씻어서 잘라 놓았다. 그리고나서 뭘 해야하지? 잠시 고민하다가 브로콜리와 버섯을 먼저 볶아주기로 했다. 올리브 오일로 볶아줬다. 사실 올리브 오일 밖에 없다.

  이게 맛있을지는 모르겠으나 할 수 있는게 이것 밖에 없다. ㅠㅠ 너무 무모한 도전이 아니었나 잠시 후회했다. 처음에는 브로콜리와 버섯을 함께 넣고 볶다가, 이건 아니다 싶어 다시 버섯을 골라내고 브로콜리만 볶았다. 다음은 버섯.

  볶은 브로콜리와 버섯을 따로 접시에 담아두고 고기를 구웠다. 우선 센 불에 앞 뒤로 구워 육즙이 새어 나오지 않도록 하려고 했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다. 여기있는 전기 레인지가 화력이 약하다. 조금 오래 켜두면 금방 바이메탈이 작동하여 불이 꺼지고 만다. 한쪽은 어찌어찌 구웠는데 반대쪽을 구우려고 뒤집으니 불이 꺼져버렸다. 대략 난감이었다. 어쩔 수없이 잠시 껐다가 다시 켜는 수 밖에 없었다. 새어나오는 육즙을 보며 망연자실 했다. 스테이크는 고기만 잘 구우면 되는데 그걸 망치고 있는 것이었다. 애들 말로 폭망하고 있는 중이었다.

  잠시 후에 다시 켜니 불이 들어왔고 속으로 제발 제발을 외치고 있었지만 그저 바라볼 수 밖에 없었다. 이렇게 육즙빠진 고기가 거의 다 익어 갈 때, 잠시 인터넷을 검색했다. 뭔가 도움이 될 만한게 있을까? 없었다. 나처럼 실수 한 사람들은 글을 안올리나 보다. 그런데 더 큰 문제가 있었다. 내가 사온 소스가 신맛이 난다는 거였다. 망한 고기, 소스로 살릴 수 있을까 했는데 이건 업친데 덥친격, 뺨 맞았는데 발까지 밟힌 격이었다. 오늘 저녁, 아이들이 걱정된다.

  용제 아빠가 챙겨준 장조림 통조림을 상에 추가로 올렸다. 밥 먹는 내내 장조림이 맛있다고 한다. 그런데 얘들아 고기는 맛있니?

  아이들에게 조심스럽게 물어봤다. 역시나 소스에서 신 맛이 난다고 한다. 소스를 걷어내고 먹어보라 권했다. ㅠㅠ 아빠가 미안하다~~! 밥을 다 먹고 다시 물었다. 오늘 저녁 점수는 몇점이니? 태후는 99.9점, 용제는 95점. 뭐... 뭐라고? 이게? 90점이 넘는다고? 애들이 엄청 배가 고팠나? 오랜만에 먹어서 고기 맛을 잊었나? ㅠㅠ

  얘들아 고맙다. 맛없는 스테이크 먹어주고 후한 점수까지 줘서~~!

  다음 번에는 그냥 고기로 구워줘야겠다.





블로그 이미지

태후아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