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네시안 문화 센터. 개인적으로는 가장 가볼 만한 곳이 아닌가 생각된다. 우리 나라로 치면 민속촌 쯤 된다. 태평양의 작은 섬들에 흩어져있는 소수 민족들을 통틀어 폴리네시안이라고 하는데 이들의 문화와 전통을 간직하고 보여주는 장소다. 삶의 방식을 보여주는 것은 아니지만 그들의 정신(Spirit)과 문화, 전통 춤 들은 작은 공연들을 통해 고스란히 전하고 있다.

  웹사이트(www.polynesia.com)에서 전화번호를 확인하고 전화로 예약했다. 

  티켓 오피스에서 예약 번호를 확인하고 돈을 지불하면 티켓을 받을 수 있다. 들어가는 입구에서 인증 샷!

  바닥에 있는 노란 꽃을 따라가면 티켓과 가방 확인 하는 곳. 중간에 팬던트 같은 것을 뽑는 기계가 있었는데 용제는 51센트가 있어서 꼭 해보겠다고 했다. 식사하고 나와서 야간 공연보러 가기 전에 정말 하나를 뽑았다. 용제 득템!

  꽤 넣은 대지에 각 부족 별 공연 및 체험 장소가 있다. 하나하나 돌면서 인증 샷!


  하와이, 통가, 사모아, 아오테아로아, 피지, 타히티로 구역을 나누어 각 민족들의 문화를 프리젠테이션 한다. 작은 공연들이 벌어지고 그들의 전통 놀이를 체험할 수도 있다. 하와이 훌라 춤도 배울 수 있다.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가지고 있어서 인지 선하고 여유로운 문화를 가지고 있고, 자연에 대한 경외와 존경도 가지고 있는 문화들이다. 이곳에서 공연하고 있는 사람들은 실제 그 지역 출신들과 그 문화를 전수하고자 하는 학생들이다.

  그 중 가장 재미있는 것은 사모아 프리젠테이션(작은 공연들을 프리젠테이션이라고 한다.). 야자 열매를 가지고 재미있는 공연(야자유 짜기, 불 붙이기)도 하고 나무 타기도 짧게 보여 준다. 아.. 불쇼도 잠깐 한다.

  아오테아로아의 춤은 힘과 박력이 있다. 태후는 왜 자꾸 자기 몸을 때리냐고 한다. ㅋㅋㅋ

  하와이의 춤은 조용하고 정적이다. 보고 듣는 사람으로 하여금 감동에 빠지게 만든다.(사람마다 느낌이 다를 수 있음 ㅎㅎ) 화려하지 않고 움직이지도 많지 않지만 그 고요한 움직임이 사람을 감동시킨다.

  카누도 탈 수 있는데 늦게 가서 체험해 보지 못했다. 아쉽...

  저녁시간이 되어 공연과 함께 제공되는 부페를 먹었다. 들어가는 입구에서 꽃 목걸이(Lei)도 걸어준다. 아이들은 공연이고 뭐고 먹느라 여념이 없다. 배가 고팠나 보다. ㅋㅋ 나도  맛있었다. 짱.

  드디어 메인 공연을 볼 시간이 되었다. 자리에 앉아 공연을 기다리는데 아이스크림을 팔고 있길래 $5을 주고 하나를 사서 아이들에게 줬다. 파인애플, 망고 등이 들어간 맛있는 아이스 크림이다. 역시 애들은 아이스크림.

  공연은 저녁 7시 부터 입장해서 7시 30분쯤 시작해 약 1시간 20분 정도 이어진다. '생명의 숨결: HA'. 이름 모를 곳의 위험한 밤에 태어난 '마나'라는 아이의 성장에 대한 이야기이다. 전에 괌 PIC에서 봤던 공연과는 차원이 다른 수준 높은 공연이었다. 각 부족(?)들이 순서 대로 춤과 공연을 보여주는데 스토리와 잘 엮어서 자연스러우면서도 아름다운 이야기를 보여줬다. 하와이 오면 이거 꼭 보길 권한다. 중간에 전쟁 씬과 불쇼도 있는데 아이들이 가장 재미있어 하는 부분이었다. 너무 좋았는데 안타깝게도 공연 촬영은 금지되어 있어 영상이 없다.

  티켓 하나로 3일이내 재 입장이 가능하지만 우리는 오늘 밖에... ㅠㅠ 내일은 다른 일정이 있고 모래는 학교에 가야 한다. ㅠㅠ

  밤 늦게 끝나서 아이들은 돌아오는 내내 차에서 잠을 잤다. 나도 피곤했지만 운전대를 잡고있으니... 오자 마자 양치를 시키고 재웠다. 평소에는 잠자기 싫어 했는데... 여기에 쓰는 글 하나하나 읽어줘야 잤는데... 오늘은 그대로 골아떨어졌다. ㅋㅋㅋ

  내일은 더 힘들 수 있다. 푹 자고 쉬어라!

블로그 이미지

태후아빠

,

  두번째 주말이다. 아이들은 학교 안가니까 좋다고 한다. 나는 하루 종일 아이들과 부대껴야 하지만... 그래도 먼 곳으로 마음먹고 여행할 수 있어서 좋다.

  오늘은 다이아몬드 헤드와 폴리네시안 문화센터에 갈 예정이다. 돌 플랜테이션도 들릴까 했는데 하루 2개 이상 일정은 애들에겐 무리다.

  다이아몬드 헤드도 펀치 보울과 마찬가지로 칼데라 지형이다. 펀치 보울은 육지 깊이 들어가 있지만 다이아몬드 헤드는 바다쪽에 있어서 경치가 훨씬 좋다. 더구나 가장 높이 솟은 봉우리가 바다쪽이라 기막힌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차를 빌려서 돌아다니기로 했다. 지난주와 같은 차. 다이아몬드 헤드에 걸어서 들어가면 1인당 $1 이지만 차량으로 들어가면 차량 1대당 $5. 아이들에게 하이킹만으로도 힘들 수 있어서 차량으로 들어갔다. 주차장이 만차였지만 금새 자리가 나서 주차할 수 있었다.

  각자 가방을 챙겨서 하이킹을 시작했다. 물한병과 책. 용제는 항상 책을 챙기고 태후는 용제를 따라 책을 챙겼다. 하이킹에 책이라니 ㅋㅋㅋ 무거울 텐데. 그래도 잘 올라갔다. 사람들이 많아 거의 줄 서서 이동하는 것 같았다. 중간중간 멈추기도 한다. 계속 올라가면 힘들텐데 잘 됐다 싶다.

  중간에 있는 전망대에서 한컷.

  한참을 올라가다 보니 계단이 나온다. 태후가 제일 싫어 하는게 계단이다. 등산 하는 사람들이 늘 하는 거짓말을 했다. 이게 마지막 계단이야. 거의 다 왔어. 실은 계단이 2개가 더 있다. 계단, 터널, 계단, 터널, 계단이다. 미안해~!

  세번째 계단 앞에서 용제가 못 가겠다고 했다. 그래 여기서 좀 쉬자. 뒤엣 사람들이 있어서 잠시 옆으로 피해주고 용제가 다시 힘을 내길 기다려봤다. 그래도 힘들다고 했다. 태후에게 용제 가방을 메라고 했더니 군 소리 없이 맸다. 음.... 이상한데... 이런애가 아닐텐데. 기특했다. 여튼 태후의 도움으로 다시 올라가기 시작했다. 대공 사대(적의 비행기를 감시하고 공격하는 곳)처럼 생긴 구조물을 통과해서 정상에 올랐다. 와~~ 역시 올라오길 잘 했다.

  겁없는 태후는 풍경을 배경으로 한 컷, 용제는 무서워서 앉아서 한컷. 태후와 내가 양쪽에서 받쳐주기로 하고 용제도 용기내서 한 컷. 인증 샷 하나 건졌단다. ㅋㅋ

  태후는 다른 컨셉으로 하나 더 도전

  근처에 있는 헬리포트에서 인증 샷 한 컷

  내려오면서 용제가 말했다. 마카푸 포인트보다 훨 좋단다. 여긴 뻥 뚤렸잖아. ㅋㅋ

  내려와서 넓은 잔디 밭에 있는 벤치에서 잠시 쉬었다. 족제비(?) 한미리가 근처를 배회한다.

  아이들의 요청으로 시원한 야자수 한 사발 들이켰다.  ㅋㅋㅋ

  피곤할텐데... 집에가서 쉬기로 했다. 점심은 집에서 먹었다. 점심 메뉴는 김치찌게. 오늘 김치 찌게는 살짝 업그레이드 했다. 양파와 마늘을 첨가. 아이들이 훨씬 맛있단다. 이렇게 내 요리 실력은 점점 늘어가고 있다. ㅋㅋㅋ

  오후 일정은 폴리네시안 문화 센터. 저녁 식사에 공연까지 포함된 패키지다. 비싸지만 고급 공연도 함께 보여줄 수 있어 맘 먹고 예약했다. 얘들아 출발 전까지 푹 쉬어~~!


블로그 이미지

태후아빠

,

  금요일이다. 서핑하기로 한 날... 아이들을 데려다 주고 10층에서 조금 머물다 집으로 왔다. 빨래를 하고 설겆이를 하는 내내 약간 불안한 마음이 들었다. 과연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깊은 곳에서 빠지기라도 하면 어쩌지? 수영을 할 줄은 알지만 바다 수영은 다르다. 파도 때문에 몸을 가누기 어려울 수 있다. 하지 말까? 그래도 여기까지 왔는데 꼭 해봐야지... 다시 한번 용기를 냈다.

  우선 해변으로 가서 보드 빌리는 가격과 파도가 어떤지 살폈다. 해변에서 빌리면 1시간에 $20, 구명조끼는 없다. 보드 타면서 구명조끼를 착용하면 위험하다고 한다. 구명조끼 때문에 물위에 떠 있으면 다른 보드에 부딪힐 수 있다. 오늘 파도는 그리 높지 않았다. 나같은 초보에게는 적당해 보였다. 그래도 불안한데...

  집에 돌아오는 길에 보드 대여 샵이 하나 더 있어서 가격을 알아봤다. 시간당 $7. 앗 훨씬 싸다. 보드는 여기서 빌리기로 했다. 집으로 가서 옷을 갈아입고 액션 캠을 준비하고 돈도 준비 했다. 샵에 가는 길에 다시 생각해 봤다. 아무래도 레슨을 먼저 받고 어느 정도 적응한 후에 혼자 하는게 좋을 듯 했다. 샵에서 가격을 확인해보니 1시간에 $80. 해변 샵에서 레슨 가격은 1인 레슨에 $145였는데 여기는 훨씬 쌌다. 다시 숙소로와서 $80을 챙겼다. 샵에서 레슨을 받겠다고 하니 오늘은 3시 부터 가능하단다... 헐... 그시간에는 불가능. 그래서 월요일 1시로 예약했다. 에혀 그럼 오늘은 책 읽으면서 시간을 보내야 하나...?

  다시 해변으로 가봤다. 그런데 바다 쪽으로 한참을 나간 사람이 보드에서 내려서 걸어가는 게 보였다. 물 깊이가 허리도 안되는것 같았다. 저정도라면 나도 가능하겠다 싶었다. 마음을 고쳐 먹고 다시 집으로 향했다. $7과 캠, 수경을 챙기고 샵으로 다시 뛰었다. 보드 하나 빌리러 왔습니다. 네 $7.33 입니다. 헉... 세금이 붙는다. 미안하다고 애교를 부렸더니 깎아준다. ㅋㅋㅋ 드디어 해보는 구나, 써핑!

  보드를 잡고 파도를 바라보다가 파도가 오면 잽싸게 보드위에 올라타 팔로 노를 젓는다. 그러다 파도가 바로 뒤에 오면 벌떡 일어나 보드 위에 선다. 물에 빠지는 것을 두려워 하면 안된다.(깊지도 않다. ㅋㅋㅋ) 가끔은 파도를 못타서 또 가끔은 균형을 못잡아서 실패하지만, 또 가끔은 성공해서 신나게 탔다. 

  벌써 11년이 지났지만 몸이 약간은 기억하고 있는 모양이었다. 월요일에 레슨을 받고 나면 더 잘 타게 되겠지? 용기를 가지자.

  서핑 보드 반납 시간이 20분이나 남았지만 아이들을 데리러 가야 해서 일찍 나왔다. 오늘은 펀치보울 가는 날. 버스타고 아이들을 데리러 ICC에 가는 길에 비가 왔다. 많이 왔다. 여기서 겪었던 그동안의 비와는 사뭇 달랐다. 편치보울에 가야하는데... 걸어야 하는데... 상황을 보기로 했다.

  아이들을 데리고 나와 버스를 기다리는데 비가 계속 왔다. 하늘을 보니 전체가 먹구름이었다. 아까 서핑 할 때는 하늘이 괜찮았는데... 하는 수 없이 집으로 돌아왔다. 다음 주로 연기.

  아이들은 오늘 Activity시간에 로켓 런처를 만들었다. 어째 그럴싸 하다. 

  오늘은 외식하는 날이다. 아이들이 치킨을 외친다. 집 바로 앞에 food truck이 있는데 매일 저녁 음식 냄새로 우리를 괴롭힌다. 오늘 여기를 가보기로 했다. (Blue Ocean Seafood & Steak)

  야외 파라솔에 앉아서 먹었어야 했는데 비가와서 어쩔 수 없이 방에 와서 먹었다. 그런데 예상외로 맛있었다. 여긴 맛집이라고 본다.(호불호가 있을 수 있음 주의) 스윗 칠리 치킨 보울은 약간 짜긴 했지만 아이들이 시킨 하와이안 쉬림프, 바베큐 치키은 맛았었다. 태후는 예상보다 못하다고 했다. 약간 짜다고... 아빠가 해주는 된장찌게가 제일 맛있단다. ㅋㅋㅋ 용제는 언제나 쏘쏘.

  내일은 주말이다. 놀러갈 곳이 많다. 얘들아 오늘은 일찍 자라~!


블로그 이미지

태후아빠

,